[시리얼] 동서 포스트라이트업 오리지날 식품라벨 살펴보기

 

 

한번 열면 멈출 수 없는 것은 프링글스만은 아닙니다. 저에게는 시리얼도 그래요. 

우유 코팅된 바삭한 첫맛도 좋고, 우유가 살짝 스민 쫄깃함, 눅눅하게 우유와 하나가 된 마무리까지….

시리얼은 정말 뭐 하나 버릴 게 없는 다양한 맛을 자랑하죠.

 

 

 

 

다만 걸리는 게 있다면, 식사대용 제품이라 칼로리가 적지 않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요즘에는 칼로리가 낮은 것,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찾아 헤매는데요. 그러다보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동서 포스트라이트업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아마도 이 시리얼을 먹는 분은 저만은 아닐 것 같아요. 하지만 어떤 재료가 있는지 살펴보신 분은 안 계실 해서 제가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맛있는 걸 먹기 전에는 항상 재료 한번 살펴보고 가야죠?

 

 

 

 

[원재료명 및 함량]

쌀(미국산), 백설탕, 밀단백질(밀, 프랑스산), 범프드라이스(쌀, 백설탕, 정제소금, 맥아엿), 폴리덱스트로스, 정제소금, 혼합제제(제삼인산칼슘, 탄산칼륨), 맥아엿,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혼합제제(글리세린, d-토코페롤(대두), 글리세린에스테르, 밀가루(밀)), 피로인산제이철, 산화아연, 혼합제제(비타민C, DL-alpha-토코페릴아세테이트, 나이아신아미드, 분말비타민A, 비타민B6염산염, 비타민D3, 비타민B1염산염, 비타민B2, 엽산, 말토덱스트린)

 

 

 

많은 것이 들어있네요…. 제품은 굉장히 단촐한데, 들어있는 것은 이렇게 많으니, 다른 것보다 궁금함이 앞섭니다. 이것들이 다 뭐하는 것들인지…. 그래서 여기저기 뒤져봤습니다.

 

우선 포스트라이트업의 쫄김함과 바삭함의 비법인 재료들이 몇개 있어요. ‘밀단백질’과 ‘범프드라이스’, ‘혼합제제(제삼인산칼슘, 탄산칼륨)’ 정도로 볼 수 있는데요. 밀단백질은 쉽게 말해 ‘글루텐’이에요. 제품을 쫄깃하게 만드는 글루텐으로 바삭하기만한 쌀제품의 약점을 보완하는 거죠. 10명 중 2~3명은 글루텐을 제대로 소화시키지 못한다고 하니.. 시리얼을 먹고 속이 거북하시다면 아마도 이 글루텐 때문일 거예요. 그런 분 계시면 조금씩만 드시길 바라요

 

 

 

 

쫄깃함이 밀단백질에서 나온다면 바삭함의 비밀은 범프드라이스에 있어요. 범프드라이스(Bumped Rice)는 한마디로 ‘뻥튀기’인데요. 쌀을 튀긴 겁니다. 여기에 바삭함을 더하는 ‘제삼인산칼슘’과 탄력을 더하는 ‘탄산칼륨’을 넣었어요. 시리얼의 바삭한 첫맛, 쫄깃한 뒷맛의 비밀이 바로 여기 있는 거죠.

 

이 재료들 중 신경 써야 할 재료는 ‘제삼인산칼슘’인데요. 칼슘결핍을 가져올 수도 있는 ‘인산염’ 중 하나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을거예요

 

 

[관련글 바로가기] 인산염, 톡 쏘는 매력이 내 몸의 뼈를 삭힌다.

 

다음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성분 중에 요즘 뜨고 있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아시아 대륙에만 있는 열대성 열매 중 하나인데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놀랍게도 타고 남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걸 막아준답니다. 비만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거죠.

 

열매 자체가 아니라 추출물의 효과는 떨어질 수밖에 없겠지만, 그래도 여러 연구에 따르면 체중이 덜 증가했다고 하니까.. 전혀 효과가 없는 건 아닌가봐요. 다만, 아직 안전성은 검증이 안 돼었고, 아직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난 적은 없다는 점 참고하세요.

 

하지만 첨가물의 사용을 규제하는 ‘식품공전’에 따르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의 1일 섭취량은 6g을 초과하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포스트라이트업에는 추출물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표기가 안 돼 있으니, 아무래도 조금 드시는 게 좋겠죠? 특히 임산부와 수유기 여성은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그 외에 글리세린에스테르, d-토코페롤은 각각 유화제와 산화방지제로 쓰이는 첨가물이고, 피로인산제이철부터 나와있는 첨가물들은 철분, 인, 비타민 등등 영양강화제로 쓰인 첨가물들이에요.

유화제와 산화방지제는 자도에서 자주 언급했던 부분이니까 살포시 넘어갈게요 ^^;

 

 

 

 

포스트라이트업 오리지날의 재료를 한번 살펴봤는데요. 시중에 나와있는 가공식품들에 비하면, 이 정도는 심각한 정도는 아닌 것 같아요 다만, 너무 많이 드시면 안 되는 재료들이 들어있다는 것 잊지 마시고! 너무 맛있어도 적당히 먹어주는 센스 발휘하시길 기대할게요~

 

 

 

 

 

Posted by 최고의 맛을 모은 식품편십샵 자도(ZA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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