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칩] 국산감자로 만든 농심 수미칩 식품라벨 살펴보기

 

 

 

 

다들 감자칩은 좋아하실 거예요. 바삭하고 짭짤한 그 맛, 맥주 안주로도 딱이고 심심풀이로도 먹기 좋고.. 하지만 튀긴 감자는 살이 많이 찌고, 건강에도 안 좋다고 해서 먹기 주저하게 되죠. 그래서 오늘은 건강한 감자칩으로 유명한 농심 수미칩의 식품라벨을 한번 살펴볼까 해요.

 

 

 

 

[원재료명 및 함량]

생감자 94%(수미, 국산), 미강유(태국산), 팜유, 조미염분말, 볶음천일염(신안군)

 

 

역시 원재료가 많지 않네요. 하지만 사실 감자칩은 다른 제품들도 첨가물이 많이 들어가진 않아요.

 

미칩이 다른 감자칩과 다른 점은 ‘국산감자’ ‘미강유’, 그리고 ‘천일염’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강유는 현미에서 짜낸 기름인데요,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구수함은 높이는 효과가 있죠.

또, 고농도의 나트륨 덩어리인 정제염이 신경계, 혈관계 장애를 일으킨다는 점을 생각하면, 천일염을 쓴 것도 큰 장점입니다.

국산감자가 수입감자보다 좋은 원료라는 건 더 말할 것도 없고요.

 

 

 

 

물론 팜유로 튀기고, 조미염분말로 맛을 냈다는 것은 아쉽습니다. 팜유로 튀긴 제품은 지방이 들어있을 수밖에 없고, 그 중에서도 포화지방의 함량을 높이니까요. 조미염분말 또한 무엇이 들어있을지 모르는 복합원재료라는 점이 걸려요.. 복합원재료는 내용물을 구체적으로 표기하지 않아도 된다는 허점을 이용해서 유해한 첨가물을 사용하기도 하거든요. 

제품에는 ‘조미염분말’이라고만 적혀있지만, 거기에 MSG가 들어있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사실 팜유로 튀기지 않고, 조미염으로 맛을 내지 않으면 ‘감자칩’이 아니니까 아쉽지만 이 정도는 감안하고 먹어야죠.

대신 무엇이 들어있는지 알고, 적당히 먹는 게 좋겠죠?

 

 

 

 

마지막으로 수미칩은 영양성분을 살펴볼까요? 1회 제공량인 30g에 열량 150kcal, 포화지방 2.6g, 나트륨 120mg인데요. 

이 정도면 다른 감자칩에 비해 10~20% 적은 수준이라서 건강한 편이라고 할 수 있어요. 게다가 미강유와 팜유를 섞었기 때문에 좀 더 건강한 지방이라고 할 수 있기도 하죠.

또, 천일염의 나트륨은 인체에 해롭지 않기 때문에, 설사 같은 양의 나트륨이 들었다고 하더라도 정제염을 쓴 제품과는 천지차이기도 하고요.

 

이왕에 감자칩을 즐기려면 담백하고 몸에도 덜 해로운 농심 수미칩을 드시는 게 어떨까 합니다. 가격이 비싸고, 양은 적어서 어쩔 수 없이 적당히 먹게 된다는 장점(?)도 있으니까요. 미소 노란동글이

 

 

 

국산 감자로 만든 농심 수미칩의 제 점수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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